게임정보
커뮤니티
창작공방
캐릭터 게시판
메카리포트 > 메카리포트
  • [가이드] 클로저스의 퀘스트와 던전 시스템 완전 공략
  • 게임메카 김영훈 기자 입력 2014-11-17 01:03:02





  • 송은이: RPG에서 퀘스트란 자고로 직접 하기 귀찮은 허드렛일을 떠넘기는 거잖아? '세계 평화를 위해 헛간의 쥐를 좀 잡아주게'라던가 '마왕을 무찌르기 위해 우리 집 빨래를 좀 널어주게'라던가...

    김유정: 물론 그런 경우도 있지만 게임의 줄거리와 분위기가 퀘스트에 잘 녹아든 사례도 많이 있어요. 당장 클로저스만 봐도 검은양 멤버들이 차원종 사태를 파헤치는 과정이 퀘스트를 통해 자연스럽게 보여진답니다.

    한석봉: 유일하게 허드렛일 퀘스트를 주는 게 경찰 누나죠. 뭘 까먹고 안 가져왔으니 챙겨달라던가 뭔가를 잊어먹어서 문제가 터진다던가...

    송은이: 그, 그것도 다 '검은양 멤버들이 차원종 사태를 파헤치는 과정'에 포함되는 거라고!

    클로저스에서는 [!]와 [?]마크로 퀘스트 수락, 완료 NPC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. 현재 수락, 진행 중인 퀘스트는 단축키 [U]로 [퀘스트 정보창]을 열어 확인 가능합니다. 퀘스트 타입에 따라 퀘스트 수락, 완료 마크의 색상이 변경되며, 이를 통해 퀘스트 타입을 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.


    ▲ [!]는 수락, [?]는 완료입니다


    ▲ 마크의 색상을 통해 퀘스트의 종류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

     



    송은이: 좋아! 퀘스트를 받았으니 이제 한바탕 쓸어버릴 시간이군.

    김유정: 클로저스의 퀘스트 대부분은 결국 차원종 소탕으로 귀결되요. 당연히 전부 던전에서 진행됩니다.

    한석봉: 던전이라고는 해도 음습한 지하 신전이나 동굴 같은 건 아닙니다. 강남역 인근, 역삼 주택가, 신논현역 등 엄연히 현실에 존재하는 장소들이죠.

    송은이: 몬스터가 나오면 그 곳이 바로 던전 아니겠어? 자아, 돌격 앞으로!

    광장에 위치한 [작전 통제기]를 통해 던전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. [입장 던전]과 [플레이 난이도]를 차례로 설정한 뒤 [시작하기]를 누르면 됩니다. 수행할 퀘스트가 있는 던전의 경우, 퀘스트 마크가 표시 됩니다. 또한, 높은 랭크로 던전을 클리어하면 [지역 달성도]가 높아집니다. 달성도가 높으면 해당 지역에서 플레이할 때 버프 효과를 받습니다.


    ▲ 광장 중앙에 있는 작전 통제기


    ▲ 퀘스트가 있는 던전은 마크로 표시해줍니다 
    한석봉: 왜애애애애앵~ 화스트 페이스! 화스트 페이스!

    송은이: 으아아아악! 상황, 상황 걸렸다!

    한석봉: 송경정님, 괜찮으세요?

    송은이: 아, 아니구나. 순간 아프간에서의 아픈 기억이...

    한석봉: 예비역한테 들려주면 기겁하는 벨소리라고 해서 내려받은 건데... 경찰 누나가 왜 놀라세요?

    송은이: 긴말 필요 없고 다시는 내 앞에서 그거 틀지 마. 진짜로 쏴 버릴 뻔했네.

    김유정: 잠깐만요, 방금 연락이 왔는데 정말로 상황이 걸렸다네요. 곧 긴급 방어전이 시작될 겁니다!

    각 지역별 최종 던전을 클리어 하면 [긴급 방어전]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. [긴급 방어전]은 특정한 시간대에만 입장할 수 있으며, 일일 최대 3회까지 가능합니다. 단, 지역별로 레벨 제한이 있어 이를 넘지 못하면 입장할 수 없습니다.

    ▲ 긴급 방어전에 대한 세부 설명

    ▲ 지역별로 입장 레벨 제한이 있습니다


    ▲ 혼자서도 도전할 수 있지만 매우 난이도가 높습니다

     


     클로저스 공략클로저스 가이드클로저스 지스타